연합회소개
회장인사말
연합회 개요 및 설립 배경
주요 연혁
위치 및 문의처

연합회 개요 및 설립 배경

설립목적

대구경북 지역의 첨다벤처기업들간의 유기적인 관계 형성을 바탕으로 지역 첨단벤처산업 발전을 모색하고, 공동사업 추진을 통한 사업효과의 극대화 창출로 지역 경제 및 사회 발전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한다.

한 글 사단법인 대구경북첨단벤처기업연합회
영 문 DAEGU GYEONGBUK TOPNOTCH VENTURE BUSINESS ASSOCIATION
약 칭 TVBA
고 문 이상룡 : 경북대학교 공과대학 교수
정태일 : (주)한국OSG 대표이사
現 회장 박광범 : (주)메가젠임플란트 대표이사
(*대구미르치과병원 대표원장)

연합회 경과 안내

사단법인 대구경북첨단벤처기업연합회는 과거 지역 내 첨단․벤처 관련 단체들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기업에 대한 서비스 확충을 위해 지난 2004년 10월 관련 단체들을 하나로 아우르는 연합회를 결성 결의하였습니다.

 

그해 “※벤처기업협회(KOVA) 대구경북지회”를 탈퇴,  2004년 12월 초대 연합회장에 주식회사 유니빅 박용일 회장님을 모시고 창립총회를 개최하였습니다.

<※ 2011년 현재, 대구경북뿐만이 아니라 경기벤처협회(경기도), 인천벤처기업협회(인천),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대전), 부산울산벤처기업협회(부산울산), 충남벤처협회(충남), 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전주) 등 각 지역별로 독립법인의 벤처관련 협회가 운영되고 있음 > 

 

첫 광역권 지역 민간 협의회로 지역의 첨단기업, 벤처기업들 간의 유기적인 관계형성을 바탕으로 첨단벤처산업 발전을 모색하고 공동사업 추진을 통한 지역 경제 및 지역 사회 발전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출범하였습니다.

 

대구벤처센터 3층 사무국 (2004년 12월 ~ 2016년 2월/ 현재 대구지식서비스센터로 이전 2016. 2. 20~현재)을 열고 “첨단벤처 산업이 대구경북의 미래입니다”란
슬로건 아래 「민간차원에서의 수요자 요구 대변과 본 회의 자생적 경쟁력 확보」을 위해 對 정부 각 산하기관, 지자체, 첨단벤처산업관련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협력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연합회는 “휴먼 네트워크” 확산을 통한 경영 및 기술교류는 물론 산학연관 핵심단체 및 기관들 간의 관계를 형성하며 회원사에 대한 정보제공의 기회를 놀리고 질적 향상, 양적 팽창을 위해 지난 18년간(협회 4년, 연합회 14년)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연합회는 앞으로 지역 3,000개 대구경북 첨단벤처기업을 대표하여 더 많은 첨단벤처기업들이 동질감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뛸 것이며, 대구 경북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